Studyably의 공부 공간

듀오링고 100일 공부 후기/공부법 추천/2020년 스페인어 공부량 상위 3%에 들다 본문

공부 꿀팁

듀오링고 100일 공부 후기/공부법 추천/2020년 스페인어 공부량 상위 3%에 들다

Studyably 2020. 12. 13. 16: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심히 공부하는 솜씨를 늘리고 있는 Studyably, 공솜이입니다.

예전에 <1년간 게으르게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공부한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듀오링고로 스페인어 초급 공부하기 - 1년동안 게으르게 공부한 후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솜씨를 늘려가는 Studyably 공솜입니다. 오늘은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지난 1년간 공부한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지금은 조금 나아졌지만, 제가 처음 듀오링고로 스페인

studyably.tistory.com

 

그 이후에 꾸준히 듀오링고를 해왔답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만 해도 그렇게 열심히 하지는 않았지만, 후기를 올리고나서 '365 Streak 뱃지!(365일 연속으로 듀오링고 공부를 하면 주는 영광의 뱃지)를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에 매일매일 공부하게 되었어요.

물론 이것도 몇 시간씩 한 것은 아니고 출퇴근길에 5분에서 10분정도 짬을 내서 공부했고 가끔은 펑크낸 날 연속 Streak를 보존해주는 쿠폰을 사서 방어하기도 했답니다!

 

올해 꾸준함을 지속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65 Streak를 달성하겠다는 의지 및 투자 시간이 날라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
한번 50일 연속을 달성하고 나면 이게 날라가는게 정말 아깝게 느껴지더라고요! 당연히 70일, 100일, 150일은 말할 것도 없고요.

 

 

2. 친구와 함께 공부하기
이건 작년에도 했던 방법인데요. 같이 공부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의지도 되고 실생활에서 활용도 해보면서 확실히 동력을 얻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운좋게 올해 친구가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것을 알게 되어서 큰 도움을 받았답니다.

 

 

3. 뱃지와 리그 활용하기
듀오링고에는 매주 월요일에 시작하는 "리그"가 있습니다! 각 리그별로 매주 순위를 매기는 시스템이에요.

상위 3위까지는 추가 링고(듀오링고 내 사용 화폐 단위)를 주고, 상위 10위까지는 다음 리그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위 5명은 아래 단계로 내려가요.


리그는 총 10가지로 아래서부터 Bronze, Silver, Gold, Sapphire, Ruby, Emerald, Amethyst, Pearl, Obsidian, and Diamond 순서입니다.

저는 요즘에는 8번째인 Amethyst 리그에서 활동 중입니다! 뱃지를 얻으려고 다이아 리그까지도 가봤지만 유지하기는 참 어렵더라고요.

리그에서 활동중인 사진, 그리고 관련 퀘스트 현황(Winner 뱃지와 Champion 뱃지)

 

 

 

위의 방법들을 활용한 결과 50일, 100일 연속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감격의 200일을 달성하기도 했어요! 아직 365일까지는 150일 정도 남았으니 아직 달리고 있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듀오링고를 하러 들어갔는데 두둥! <2020년 리뷰(Year in Review)> 팝업이 뜨길래 냉큼 눌러보았습니다!

올해 얼마나 듀오링고를 공부했는지 알 수 있는 통계를 알려주는 연말 이벤트였어요. 
자신의 개인 정보(하단 가장 우측 메뉴)에서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감격의 상위 3% 달성!

올해 무려 2211분을 듀오링고에 투자했더라고요! 약 36시간 정도 되는 시간입니다. 큰 욕심 없이 단순 취미생활로 시작했는데 나름 성과를 거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이 정도 시간을 투자 했을 때 체감할 수 있는 저의 스페인어 실력은 어느 정도가 될까요?

1. 유튜브에서 어려운 스페인어 댓글을 읽어도 기본적인 문장 구조가 파악됩니다. 영어가 된다면 단어를 유추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2. 미국 드라마를 보다보면 생각보다 많은 스페인어가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짧고 일상 생활에서 쓰는 단어라 쉽게 알아들을 수 있고 문화를 더 깊게 이해하게 되는 것 같아 즐거움이 더해졌습니다.

3. 스페인어 사용 국가에서 굶어죽지 않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어휘 능력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전 후기에서도 말했다시피 전공생이시거나 당장 스페인어 사용국가에 가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른 공부 방법을 사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시간과 에너지 둘다 없지만 소소한 성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의 이전 후기를 통해 듀오링고의 전반적인 시스템과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듀오링고로 스페인어 초급 공부하기 - 1년동안 게으르게 공부한 후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솜씨를 늘려가는 Studyably 공솜입니다. 오늘은 듀오링고로 스페인어를 지난 1년간 공부한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지금은 조금 나아졌지만, 제가 처음 듀오링고로 스페인

studyably.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