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ably의 공부 공간

링글 6개월 영어 스피킹 공부 객관적인 후기 (1) 시작 계기와 링글 결제금액, 링글 효과 본문

공부 꿀팁

링글 6개월 영어 스피킹 공부 객관적인 후기 (1) 시작 계기와 링글 결제금액, 링글 효과

Studyably 2023. 7. 16. 16:50
반응형

 

 

안녕하세요! Studyably입니다.

저는 작년에 영어 스피킹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서 올해 링글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벌써 링글(Ringle)로 공부한지 6개월이 넘었길래 공부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수업 인증샷 첨부!

사실 벌써 학습한 지 210일째라 거의 7개월이고, 링글 수업은 31회 진행했습니다!

 

 


<목차>

0. 링글 시작하게 된 계기

1. 결제 금액

2. 효과

3. 좋은점

4. 내가 공부한 방식

5. 실력 상승 비법


0. 링글 시작하게 된 계기

저는 작년 가을에 친한 친구가 일하고 있는 뉴욕에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에 반가운 친구도 보고, 어렸을 때부터 가보고 싶었던 미국도 가보고, 해리포터 샵도 가보고, 뉴욕 전경도 보고 너무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꿈에 그리던 뉴욕에 갔는데 음식을 주문할 때, 물건을 살 때, 누군가 갑자기 말을 걸어서 영어로 말을 해야 할 때 너무너무 떨렸습니다. 영어를 못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현지(!)라고 생각하니 더 긴장하기도 했고, 친구가 일할 때는 혼자 다녀서 더 떨렸던 것 같아요.

이놈의 긴장을 해소하기 위해 2023년 새해 목표로 영어 스피킹을 세우고, 링글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1. 링글 결제 금액

거금 백여 만원을 들여서 링글에서 20분짜리 수업 48+12회권을 구매했습니다. 아래 결제 금액 인증샷도 올려요.

48+12회권은, 4회 수업을 할 때마다 당일수업권을 하나씩 추가해줘서 48회 정규수업을 다 들으면 12개의 무료 당일수업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총 60회 수업이고, 한 회당 16,984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60일간 사용 가능하니까 6일에 하나씩, 약 일주일에 한 번 씩 수업하면 되겠죠?

참고로 당일수업권은 '다른 사람들이 취소한 24시간 내 시작하는 수업'인데요, 수업이 나름 풀리는 편이라, 저는 이제까지 생긴 당일수업권은 제때제때 소진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적은 금액이 아니라 결제하기 전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강남에서 오프라인 스피킹 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데 50분 4회에 35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었습니다. 분당 수업료를 계산해보면 링글이 오프라인 수업보다 훨씬 저렴하기도 하고, 다음글에서 적겠지만 그 학원 수업보다 훨씬*100 장점이 많다고 생각이 되어서 전혀 아깝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새해 초라 그런지 할인을 많이 해주더라고요! 또 친구 추천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5만원 포인트도 줘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년에 두번 - 연초와 여름 시즌 - 큰 할인을 하는 것 같은데 이때를 노리시면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효과

1월 말과 7월 초에 같은 선생님과 수업한 후 받은 피드백 리포트를 가져왔습니다! 6개월간 제 점수는 8점에서 8점 후반대로 상승했는데요.

아직 9점 대를 기록하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점수가 상승했고, 상위 20%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통 점수가 늘지 않던 Vocabulary(단어)가 9점대로 늘어서 기뻤어요.

 

 

좌측이 1월 수업 리포트, 우측이 7월 수업리포트

 

구체적으로 파트별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점수도 점수지만, 긴장하는 정도가 많이 줄고 더 유창해졌다고 느낍니다.

처음 가입할 때 자기소개 영상을 촬영을 했었는데 얼마전에 보니까 엄청 긴장하느라 말도 띄엄띄엄하고 중간에 쉬는 구간(Pause)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촬영해서 2개를 비교해보자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이제 새로운 선생님과 수업을 해도 떨지 않고, 쉬운 주제의 수업을 할 때에는 머리 속에 단어가 예전보다 더 잘 생각나는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링글 결제 금액, 효과를 보았고요, 다음 글에서 링글의 좋은 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링글 6개월 영어 스피킹 공부 객관적인 후기 (2) 링글 장단점, 전화영어/학원과 비교

0. 링글 시작하게 된 계기 1. 결제 금액 2. 효과 3. 좋은점(+단점 추가!) 4. 내가 공부한 방식 5. 실력 상승 비법 제가 올해 링글을 시작하게 된 계기, 결제 금액, 효과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지난 번

studyably.tistory.com

 

 

반응형
Comments